명품악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포악한드러머 조회 8회 작성일 2020-11-24 18:53:25 댓글 0

본문

[클래식 경제로 풀다] 스트라디바리 vs 과르네리…바이올린 중 최고 명품은?

2011년, 영국 온라인 악기 경매 회사 타리시오에 등장한 명품 바이올린 하나가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1590만 달러, 약 180억 원이라는 엄청난 가격에 낙찰된 것인데요.

악기로는 사상 최고가의 기록을 세운 이 바이올린은 1721년 제작된 스트라디바리로, ‘레이디 블런트’라는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이올린 중 최고의 명품은 스트라디바리라고 할 수 있을까요?

사실은, 스트라디바리와 함께 명품 악기의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또다른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과르네리입니다.

스트라디바리의 바이올린이 최고가의 기록을 세우기 전, 과르네리도 2008년 런던 소더비 경매에서 당시로서는 사상 최고의 낙찰가를 기록한 바 있는데요.

당시 소더비 측은 정확한 액수를 밝히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2006년 크리스티 경매에서 354만 달러에 낙찰된 스트라디바디의 기록을 훌쩍 넘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스트라디바리와 과르네리는 서로 우열을 가리기 힘든 라이벌이었습니다.

화려하고 매끈한 음색의 스트라디바리를 "여성적"이라 한다면 거칠지만 깊고 큰 소리를 가진 과르네리를 "남성적"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런 단순한 비교만으로는 두 악기의 상반된 매력을 다 설명할 수는 없겠죠.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50억 바이올린의 정체? 세계적 바이올린의 가격이 궁금하다?

50억 바이올린의 정체? 세계적 바이올린의 가격이 궁금하다?
[클래식 콤플렉스]


http://www.mbcgn.kr\r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withmbcgn \r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bcgn/

젊은 연주자 손에 든 건…명품 악기 연주의 비밀 / SBS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 씨가 지난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우승할 때의 모습입니다. 연주 중인 이 바이올린은, 200년 전에 만들어진 악기로 가격이 10억 원을 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젊은 연주자들은 엄두도 못 낼 이런 악기를 어떻게 연주를 할 수 있을까요?


▶ SBS NEWS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 https://goo.gl/l8eCja

▶대한민국 뉴스리더 SBS◀
홈페이지: http://news.sbs.co.kr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bs8news
트위터: http://www.twitter.com/sbs8news

... 

#명품악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7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tmcebu.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