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코스피 '죽죽' 하락하나..차익실현 나선 부자들(테이퍼링 앞두고 추수 들어간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제유캐스트 작성일21-08-14 00:00 조회13회 댓글0건

본문



하반기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 이슈가 있습니다. 그러나 부자들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통화 정책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이 통화 정책에 따라 세계 자산시장 머니무브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9월 FOMC에서 테이퍼링에 대한 언급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8월 잭슨홀에서 이에 대한 힌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같은 통화 정책의 변화는 머니무브의 신호탄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달러화 강세 전에 신흥국 자산 시장에서 서둘러 차익을 실현하고, 달러를 사 놓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신흥국 자산을 매도하는 외국인 투자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지난 13일 금요일 코스피 시장 3200선이 무너지고 삼성전자가 3% 하락한 데에 이 같은 맥락이 담겨 있어 보입니다.

부자들도 이에 촉각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반기는 '조정장' 혹은 '쉬어가는 장'으로 보고 미리 현금 실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by 경제유캐스트

오디오클립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444​
네이버 포스트 https://post.naver.com/my.nhn?memberNo=40258112
팟빵 http://www.podbbang.com/ch/12414​​​​

김기자 기사 구독 페이지 https://media.naver.com/journalist/018/31726
윰기자 브런치 https://brunch.co.kr/@wyz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6,60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tmcebu.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