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식품회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갤럭시s 조회 10회 작성일 2020-09-19 22:24:24 댓글 0

본문

20191204 위대한기업들 - 세계 최대의 식품회사 네슬레 Nestle

네슬레 네스카페 네스프레소 네스퀵 킷캣 등 세상 모두가 소비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

만두 매출만 1조...해외 인기 날로 커지는 한국 식품 / YTN

[앵커]
국내 한 식품회사가 만드는 만두 매출이 올해 1조 원을 넘어설 전망인데 이 가운데 60% 이상이 해외에서 팔린다고 합니다.

다른 회사의 스낵류도 생산량의 64%가 해외에서 팔린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해외에서 인기를 더 크게 얻고 있는 한국식품이 많습니다.

박병한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CJ제일제당이 생산하고 있는 만두입니다.

지난해 비비고 만두 매출액은 8천680억 원을 기록했고. 해외 매출이 60%를 넘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만두 매출은 연 평균 35%가 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해 미국에서는 50% 가까이 늘어나 3,630억 원의 매출을 올려 국내 매출을 처음 추월했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만두 하나로 1조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계획입니다.

[김숙진 / CJ제일제당 냉동혁신팀장 : 한식 만두의 기본인 얇은 피와 고기와 야채 비율을 적절히 맞춰 한식 아이덴티티(정체성)를 유지하며 해외 현지 문화에 맞게 맛을 개발한 것이 성공의 비결입니다.]

코로나19로 집안 먹거리 수요가 늘어나면서 미국에서 한국산 만두 인기가 더 올라 CJ는 캘리포니아와 뉴저지에 있는 만두 생산공장 2곳을 2교대 근무에서 3교대 근무로 전환하기도 했습니다.

초코파이와 각종 스낵류를 생산하는 오리온은 지난 1분기 매출 5,398억 원 가운데 해외 매출이 64%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국내 시장 매출은 전년보다 2.9% 성장하는 데 그쳤지만, 중국에서는 4.4%, 베트남에서는 7.8%, 러시아에서는 19.1%나 급성장했습니다.

풀무원의 미국법인 풀무원USA는 지난해 미국 전체 두부시장 점유율 75%를 기록했습니다.

풀무원의 중국법인은 지난 1분기 영업이익 7억 원을 내, 중국 진출 10년 만에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우리 식품 수출을 지원하는 농수산식품유통공사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식품 업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형완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진흥처장 : 온라인을 기반으로 판촉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알리바바나 아마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수출 초기에는 주로 우리 교민들을 상대로 판매됐던 우리 식품들이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인기 식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ytn 박병한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00801094021298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popo story : 만두 하나로 매출 1조? 헐 ㄷㄷㄷ;;; 와 대박이네 엄청나구만.
까마 : 매출 1조라... 아직 작네..
뜻밖이네.. 겨우 1조라니..ㅠ
고로짱 : 한국 뮈든지 잘한다 하늘놉피.....아름답게.....
미스테리 : 씨제이 얄루♡♡♡♡♡햇반도잘좀나가자
마카오딜러 : 제가 중국에 살때 마트 가면 중국만투가 참 많아요. 그런데 정말 맛없습니다. 그러다 어느날부터 비비고가 들어왔는데요 중국인들도 중국만두 안사고 비비고 사더라구요. 먹어보니까 중국만두하고 비교가 안되게 맛있었습니다. 중국만두는 피가 두껍고 퍽퍽한데다가 속도 거의 고기에 부추 들어간게 전부에요. 그러니 맛이 없죠. 비비고는 피가 얇고 쫄깃합니다. 속도 다양한 야채와 고기가 들어가서 참 맛있어요.
김진성 : 만두는 원래 중국꺼 인데
구은미 : 맛있으니까 통하네요
한끼만두 : 세계로 뻣어가는 만두여!!!
kim soonee : 국내경기 안좋은데
다행입니다
Junghyeon Cho : 재미난 사실은, 미국 두부 시장 75%와 건강한 한국 음식 기업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풀무원이 낫토까지 만들면서
미국 사람들 사이에서 낫토가 한국 고유 음식으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 ㅋㅋ
김치 뺏으려고 했을 때 우리 마음을 이해 할 듯.

코카콜라도 이겼다! 외국에서 대박터진 한국식품 TOP10 (Korean Foods Beat Coca-Cola)

●뚝심 TTUKSSIM
●뚝심블로그: https://blog.naver.com/ttukssim_tv

●오늘 영상이 많은 도움 되셨나요?? 구독 버튼 꼭 부탁드립니다!!

1. 비비고의 만두는 미국시장에서 연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트레이더조스, 홀푸드마켓 등 주요 대형마켓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돼지고기 대신 미국인들이 선호하는 닭고기를 넣고, 미국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고추 등 향이 강한 향신료를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2. 팔도 컵라면 도시락은 러시아에서 '국민라면'으로 통합니다. 러시아 내 라면 시장점유율 60%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러시아인 입맛에 맞는 치킨, 새우, 버섯 등의 다양한 맛을 출시하고 추운 날씨 탓에 열량이 높은 음식을 선호하는 취향에 맞춰 마요네즈를 별첨해 러시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러시아에서는 우리가 스테이플러를 호치키스로, 반창고를 대일밴드로 부르는 것처럼 라면을 '도시락'으로 부를 정도로 대표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3. 신라면은 미국 월마트 전 점포 4천 여개에 입점돼 있습니다. 미국 전역 월마트에 판매되는 식품은 코카콜라, 네슬레, 펩시, 켈로그 정도로 신라면의 인기를 입증합니다. 최근에는 제품 선별에 신중한 무인점포 아마존 고에 입점하며 그 역량을 인정받았습니다.


4. 북한,베트남,중국을 넘어 러시아까지! 새로운 전성기를 누리는 초코파이!

그러다 情이라는 키워드를 내세워 '함께'먹는 과자로 포지셔닝하기 시작했다. 한국인 특유의 정과 맞물려 대히트를 쳤다. 정말 情을 뽑아낸 것은 신의 한 수였다. 그 나라 특유의 정서를 파악하고 공격적으로 마케팅하는 능력은
해외에서도 효과를 발휘했다.


5. 브라질에서는 아이스크림 메로나가 고급 디저트로 인기입니다. 개당 한화 약 2,500원으로 현지 밥 한 끼 가격과 맞먹지만 메로나만 파는 전문 팝업스토어에는 길게 줄을 서 사 먹을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또 브라질의 일부 고급 레스토랑에서는 디저트로 메로나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6. 2017년 김 수출액이 사상 최초로 5억 달러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과거 김은 우리나라와 일본 등에서 밥반찬으로 주로 소비되었으나, 최근 해외에서 감자칩, 팝콘 등을 대체하는 저칼로리 건강(Well-being) 스낵으로 인기를 끌면서 세계 김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데요.


7. 한국에 방문한 중국 관광객이 가장 많이 사는 식품은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다. 중국 관광객 사이에서는 '한국에 가면 꼭 마셔야 할 음료'라고 인식되어 있다.

관광객을 통해 '한국의 1등 바나나맛 우유'라는 이미지를 심은 녀석은 바다를 건너 중국에 직접 진출했다. 2011년에 약 7억원이었던 매출이 2016년에는 150억을 기록할 만큼 바나나맛 우유의 인기는 대단했다. 동시에 디자인과 맛을 따라한 카피 바나나 우유의 등장으로 골머리를 앓았다.

그래서 항아리로 돌아왔다. 기존 네모난 멸균팩으로 판매하던 바나나맛 우유를 기존 항아리 모양을 바꿨더니 구매자들 사이에서 인증대란이 펼쳐졌다고 한다. 역시 바나나맛 우유는 뚱바지.

8. 우리는 잘 모르는데 해외에서 날아다니는 한국음료가 있다. OKF의 '알로에 베라킹'이다. 풀네임은 'Overseas Korean Food'다.

국내에서는 이름을 들어볼까 말까 한 이 중견기업은 전 세계 알로에 음료시장의 76%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이 무려 2,600억원. 북미에서 인기가 있지만 현재는 러시아, 체코, 이란 등 글로벌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한때는 한국음료인지 모르고 알로에 베라킹을 해외직구 하는 사람들도 있었으나, 이제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도 볼 수 있다.

9. 밀키스는 1990년대 한국에서 밀키스냐 암바샤냐 논쟁이 있었을 때부터 일찍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문을 두드렸다. 그동안 약 4억 캔이 넘게 팔렸다고 하니 이쯤 되면 한국보다 러시아에서 더 잘 나간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다.

러시아판 밀키스는 특별하다. 한국의 밀키스가 우유와 탄산의 조합에서 그쳤다면, 러시아는 2003년부터 딸기와 오렌지 등 러시아인들이 좋아할 만한 과일맛을 추가했다. 이것이 인기를 끌어서인지 망고, 멜론, 복숭아, 파인애플까지 10종류가 넘는 밀키스 맛이 생겨났다.

밀키스가 인기를 끌자 다음에는 캔커피 '레쓰비'가 들어왔다. 러시아는 '자고로 커피는 따뜻하게 마셔야지'라는 생각을 가진 캔커피의 무덤 같은 곳이다. 레쓰비 역시 나란히 옆에 누울 뻔했지만 비장의 무기를 가져왔다. 한국의 온장고다. 2010년부터 한국의 온장고를 점포에 도입한 레쓰비는 러시아 캔커피 시장의 80%를 차지한다.


10. 박카스

한국에서 음료수를 가장 많이 수출하는 나라는 어디일까? 중국, 미국 그리고 캄보디아다. 바로 캄보디아의 국민 음료수로 등극한 '박카스'때문이다. 2009년에 처음 처음 캄보디아 땅을 밟은 박카스는 2011년에 52억원, 2012년에 172억원을 기록하더니 지난해 653억원 어치를 판매하고 말았다. 그동안 약 2억 캔 정도를 팔았다고 한다.

일반적인 에너지 드링크의 모습이 캔인 것을 감안해 병이 아니라 캔으로 만들어 친숙함을 더했고, 홍삼과 로열젤리 성분을 넣어 특별함을 만들었다고 한다. 덕분에 현지에서 박카스는 비싼 편인데도 세대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랑을 받는다고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캄보디아 국민의 감성을 건들였다. 함께 고생하고 성장을 일궈내자던 한국의 70~80년대의 정서가 캄보디아의 현재와 닮아있기 때문이다. 지치고 고된 회사생활을 위로하는 피로회복제, "박카스 마시고 힘내자"라는 따뜻한 메시지가 캄보디아를 울렸다.

[MUSIC SOURCES]

Elektronomia - Sky High [NCS Release]
Valence - Infinite [NCS Release]

NCS: Music Without Limitations
NCS Spotify: http://spoti.fi/NCS
Free Download / Stream: http://ncs.io/invincible
Taner Elmez : 왜 마카롱티비 지금 알려줬어 십덕들아 진작에 좀 알려주지
Sadece Ege : 댓글에서 마카롱티비 거리길래 들어가본 1人
PaW Maraz : 뭐야 마카롱티비에 그냥 여캠도 있네 근데 거의다 벗는애들 밖에 없네 민망하게시리
Ramazan Yıldız : 댓글 보고 마카롱티비 처음알았다 ㅋㅋㅋㅋㅋ 왜 지금 알았지;
KIZGIN YT : 아니 그래서 마카롱티비가 뭔데 그냥 ㅇㄷ사이트같은거임??????
OYUN KUTUSU : 요즘 마카롱티비 댓글 왜 이렇게 많이 보임? 그래서 사실 나도 들어가봤다;;
전생냥 : 왜 신라면이지? 진라면이 real 인데. 안타깝네
허니팁티브이 Honey Tip TV : 한국 만두도 인기가 대단하네요,, 암튼 굿 뉴스네요,, 코로나가 빨리 지나가서 다시 한국식품이 수출이 더 많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좋은 영상 잘 보고 갑니다, 구독 누르고 갑니다
라랄. : 썸네일 여자이뻐서들어온사람 손
?얼린아리수 : 밀키스는 암바사를 표절한 일본기업 브랜드 입니다

... 

#해외식품회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3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tmcebu.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